레이싱카 만들기

2017. 6. 26. 20:38로봇

 

 

 

 

 

 

 

로보티즈 드림으로 레이싱카 만들기

 

 

 

 

 

오늘은 로보티즈 드림키트 부품으로

레이싱카를 만들어 보았어요 ~

 

레이싱카를 만들기 위한 기본 부품으로

제어기CM-100, 배터리 3.7V리튬이온전지, 감속모터GM-10A 2개

그리고 플레이트(적당량) 사용 되었습니다

 

 

 

 

 

먼저 레이싱카를 스케치 해 봅니다

저는 이렇게 스케치를 해 보았어요 ~

 

 

스케치를 하면

어느부분을 어떻게 조립 해야 하는지 아이디어가 떠 오르기 때문에

만들기 전에는 스케치가 중요합니다

 

 

이제 조립을 시작해 봅니다

 

 

큰원형풀리를 긴축에 고정해서 감속모터 양쪽에 꼽아

앞바퀴와 뒷바퀴로 사용을 합니다

 

 

 

 

레이싱카의 앞바퀴 부분은 이렇게 조립 했어요 ~

 

 

 

 

오른쪽이 뒷바퀴 부분이 됩니다

 

 

 

앞바퀴와 뒷바퀴의 간격을 비율적으로 맞춰야 됩니다

 

바퀴 간격 비율이 너무 넓거나 좁으면

이상한 나라의 레이싱카가 됩니다 ㅎ

 

 

 

저는 이정도로 바퀴 간격을 뒀어요

 

 

 

점점 조립이 완성되어 가는군요 ~

 

 

 

제어기와 배터리를 달아주고

 

 

 

 

 

 

마무리해서 레이싱카가 완성 되었네요 ~

 

 

 

 

레이싱카는 바퀴가 두껍기 때문에

타이어 두개를 하나로 합쳐

4쌍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시승식엔 피규어가 참석해 주었어요 ~

운전 잘해라 잉 !!

 

 

 

책상에서 촬영 할 때보다

바닥에 내려 놓으니

알록 달록 한 칼라가 이쁘네요 ^^

 

 

 

 

 

 

 

 

 

 

 

동영상 입니다

동영상의 레이싱카의 움직임은 전진 후진만 하며

출발과 멈추기전 속도는 300이구요

중간에 빠른 속도는 1000입니다

 

좌,우 회전은 못합니다  ^^

 

 

 

 

 

 

 

 

 

지금까지 로보티즈 제품군으로 여러가지를 만들어 봤는데요

 

로보티즈제품에도 레고처럼 스프링이나 피스톤과 같은 부품들이

나온다면 정말 좋을거 같네요 ㅎ

 

 

이상 레이싱카 만들기 리뷰였습니다

 

행복한 날 되세요 ~

 

 

 

 

 

 

 

photography

CHUL2's Blog

http://chul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