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원으로 구피 부화장 만들기

2017. 9. 30. 11:02어항 속 이야기

 

 

 

 

 

 

 

3천원으로 구피 부화장 만들기

 

 

3천원으로 구피 부화장을 만들기위해 다이소에 들러 루바망이 있는지를 물어 보았더니

루바망이 무엇이냐고 반문을 하네요 ...ㅎ

안되겠다 싶어 다이소 구석 구석을 살펴보니 루바망이 아닌 "화분바닥망사"라고 쓰여 있네요

 

다이소 가시거든 "루바망" 이라고 물어 보지 마시구요 "화분바닥망사"라고 물어 보세요 ^^

 

 

 

 

 

먼저, 준비물로는 다용도 루바망(화분바닥망사) 2set - 이천원 - 6개씩 들어 있구요

케이블타이 - 저는 2.5X100mm 1set - 200개나 들어 있어요 - 천원

이렇게 삼천원이면 훌륭한 구피 부화장을 만들수 있어요

 

그리고 가위와 니퍼가 필요해요

가위는 루바망(화분바닥망사)를 자르는데 사용하구요

니퍼는 케이블타이를 자르는데 사용 합니다

 

 

 

 

 

2set를 모아 놓으니 양이 꽤 되는군요

뭐든 많은게 좋은거 맞죠? ㅎㅎ

 

 

 

 

 

케이블타이로 망을 묶어 줍니다

 

저는 기본 틀을 잡기위해 케이블타이 3개로 고정 하고 있어요

 

 

 

 

다음 칸을 묶으려 하는데 길이가 다르네요

 

다른것들도 살펴보니 한칸씩 긴 것이 여러장 섞여 있어요 ㅎ

이거야 뭐 가위로 자르면 됩니다

~

 

 

 

 

 

 

처음엔 망에 힘이 없어 흐느적 거리지만

다름 부위와 연결 할수록 튼튼해 지는 것을 알수 있어요

 

 

 

 

 

여기서부터 조금씩 각이 잡히기 시작 하는군요

 

 

 

기본 틀이 완성 되면 케이블타이 중간 중간을 촘촘하게 더 묶어 줘야 벌어지지 않아요

 

튼튼함 !!

 

 

 

 

 

다 묶었으면

이제 니퍼를 이용해서 케이블타이를 또각 또각 잘라 줍니다

 

 

 

 

 

다 자르고 나면 케이블타이가 날카로워져 다칠 위험이 있어

라이타로 끝 부분을 살짝 살짝 태워 주면 두리뭉실하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다 만들어진 구피 부화장의 크기는

대략  길이 : 24cm    폭 : 12cm    높이 : 14cm 입니다

 

이정도 크기면 구피도 스트레스 받지않고 출산할 수 있을거 같네요 ~

 

 

 

 

물에 넣어 봤어요

 

아래부분이 케이블타이와 자갈로 인해 1cm가량 떠 있어

수심이 낮은 어항에는 이렇게 그대로 어항에 넣어도 치어들이

나오는데는 별 무리가 없을거 같아요

 

수심이 깊은 어항에는 빨래집게를 이용해서 어항 위쪽에 고정해 주시면 됩니다

 

 

 

 

다 만들었는데 네장이나 남았네요 ㅎ

지금은 사용하지 않으니 보관함에 넣어 두어야 겠어요

 

 

자작 구피 부화통 만들어 보실 분들은

지금 다이소로 달려가 보세요 ~

 

 

 

 

내일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 되는군요

 

고향 가시는 길, 오시는 길, 조심운전 하시구요

 

온가족 행복하고 풍성한 추석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CHUL2's Blog

http://chul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