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비축기지 다녀왔어요 ~

2017. 10. 7. 21:45다녀온 곳/수도권

 

 

 

오늘은 아들 아이와 상암동 문화비축기지 다녀왔어요

 

 

 

추석 연휴동안 서울 곳곳에서 서울거리예술축제가 진행중 인데요

이곳 문화비축기지에서도 여러가지 공연 행사가 진행중이네요

 

 

 

문화비축기지 Oil Tank Culture Park

석유에서 문화로

 

서울시에서는 73~74년 석유파동 이후 위기에 대비하기 위하여

마포구 매봉산 자락에 마포 석유비축기지를 조성 하였다고 해요

 

5개의 탱크에 6,907만 리터의 석유를 비축하고

1급 보안시설로 분류하여 시민들의 접근과 이용을 통제 하였으며

2002년 월드컵 개최를 위해 경기장을 건설 하면서 위험 시설로 분류되어

2000년 12월 폐쇄 하였다고 합니다

 

2013년 국제 현상공모 당선작인

"땅으로부터 읽어 낸 시간"을 바탕으로 복합문화공간이 조성 되기 시작 되었으며

그 결과 5개의 탱크는 공연장,전시장등으로 개방하여

시민들이 휴식을 하거나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고 합니다

 

 

 

 

T1은 파빌리온, T2는 공연장, T3은 탱크원형, T4는 복합문화공간 T6은 커뮤니티센터 입니다

 

 

 

 

철판으로 두른 벽

우리들에겐 흔하지 않은 벽이지요

 

 

 

 

이곳에서 모델 사진 촬영하면 멋지지 않을까요 ?

 

 

 

 

 

철벽이 괴력의 힘으로 느껴집니다 ~

 

 

 

 

이곳 저곳을 돌아보며

촬영한 사진들 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많은 이야기 꺼리를 담아놓은 모습들도 볼 수 있습니다

 

 

 

 

 

밖으로 나오면서 보게되는 바깥 세상의 단면

 

 

 

 

 

이곳 저곳 돌아 다니다 보면

사진 출사하기에 좋은 장소 같습니다

 

특히나 인물 사진을 .....

 

 

 

 

모든 사진은

제가 보고싶은 것들과

남기고 싶은 것들을 촬영한 것이므로

실제로는 다를 수도 있어요 ^^

 

사진 이잖아요 ~~

 

 

 

 

 

오늘 은근히 구름이 많은 날 이었어요

맑은 날 찾았더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문화비축기지" 출사 가실땐

맑은 날을 선택해서 다녀 오세요 ^^

 

 

 

 

아기 자기한 소품들도 눈에 띄는데

제 눈엔 예쁘게 보이니

 

이런 장식품들도 저는 그냥 지나치지 않아요 ㅎㅎ

 

 

 

 

주위를 둘러보니

코스모스도 보이고 이름모를 꽃들도 많이 있었어요

물론, 관심없는 이에게는 보이지도 않겠지만요 ^^

 

 

 

 

 

이곳 문화비축기지에서도

단풍잎이 노랗게 물들어 가는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그러고 보니

가을이 벌써 이만큼 깊어만 가고 있었네요

 

 

가을이 깊어만 갑니다

올 가을에는

한권의 책이라도 읽어 보는건 어떨까요 ?

 

 

 

 

 

CHUL2's Blog

http://chul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