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피 새집으로 이사 가는 날/치어 합사/구피출산전증상

2017. 10. 21. 19:08어항 속 이야기

 

 

구피 새집으로 이사 가는 날/치어 합사/구피출산전증상

 

 

 

원래는 내일 입수시키려 하였지만

오늘도 괜찮을거 같아

출산을 앞둔 한마리를 제외한

모든 성어를 새집으로 이사 시켰어요

 

 

 

내부 장식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이것 저것 넣어 보았더니 그럭 저럭 봐 줄만 하군요 ㅎ

 

앞으로 저 어항 바닥에 뭔가를 많이 심어 보려고 해요 ^^

 

 

 

옮기기전 모든 물고기(구피)들을 통에 담아

어항의 물을 한컵 한컵 구피가 담긴 통에 여러번을 반복하며 적응시켜

어항에 입수 시켰어요

 

한쪽 구석에 모두 모여 나를 째려 보는 듯한 .... 순간 찌릿!!  ㅎ

 

4~5분이 지나니 한마리씩 흩어지며 행동이 차츰 자연스러워 지더군요

 

 

이왕 입수 시킨거 치어도 합사시켜 보자해서

치어 준비 ! 

 

어항의 물로 이번엔 치어 적응시키기 ....

 

전달 27일에 태어 났으니까

24일 정도 되었네요

 

 

 

 

 

어항 온도는 21도

 

몇일전 히터를 사서 아이들을 따뜻하게 해 주었지만

히터 없을때가 더 건강한거 같더라구요 (초보생각)

 

그래서 저는 아예 히터를 없애기로 했지요

 

치어에게는 아직 한번도 히터를 사용해 본적이 없어요

그래도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어요 ~

 

 

 

치어를 성어들과 합사 시켰더니

 

성어들이 먹인줄 알고 다가오면

얼마나 빠른지 휘리릭하고 잘도 도망 가는군요 ㅎ

 

이정도 속도라면 절대로 잡히지 않겠어요 ~

 

 

 

 

 

 

다행히도 시간이 조금 흐르니

치어들에게는 별 관심도 가지지 않네요 ~

 

 

 

치어를 보면 커다란 눈이 제일먼저 보여요 ...ㅎㅎ

 

우리 치어들

먹이 잘 받아먹고 무럭 무럭 크거라 ~

 

 

 

 

그리고 구피 한마리는 출산 하려고 자연분만 통에서

위 아래로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어요

 

2일 내에 출산 할 거 같은데.....

 

오르락 내리락 왔다 갔다

지켜 보는 내가 더 힘드네요 ...

 

아무쪼록 건강하게 출산했으면 좋겠다 ~

 

 


Chul2's Blog

http://chul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