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군산시 여행

2016. 2. 22. 09:04다녀온 곳/전북

 

전라북도 군산시 한일옥 소고기 무우국

 


 

 

한일옥은 일본식 가옥이며 1층은 식당으로

2층은 각종 골동품으로 전시된 휴식 공간이 있

 

 

토요일 저녁 이곳 군산에 도착을해서

모텔에서 1박을 하고 아침 식사를 하려고

오전10시 30분경 이곳 한일옥을 찾았다

 

와 ~ 사람많다 !!!

번호표를 나눠준다 ㅠ.ㅠ

그 말로만 듣던, 나는 한번도 받아 본적이 없는대기표.... ㅎ

 

2층에 올라가 보니 대기하는 사람들도 많았고

많은 골동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골동품들은 대부분 손으로 만져 볼 수도 있어 좋았다

 

 

 

 

 

 

 

 

 

 

 

 

이 삼십분 기다렸을까? 우리 차례가 돌아왔다

테이블 배정을 받고 상이 차려지기 시작했다

 

 

음식 사진은 스마트 폰으로 촬영을 했다

별다른 준비없이 속전 속결로 촬영하기에는 스마트폰이 최고 !! ㅎㅎ

 

 

뚜겅이 닫힌 동그란 그릇에는

소금

그리고 고추가루가 들어 있었다

 

 

밥에서는

가마솥에서 막 지어낸 밥처럼

구수한 내음이 솔솔 풍겨 나왔다

 

 

그리고

소고기 무우국이 나왔다 !

 

국물을 한수저 떠서 맛을 보았더니

오래전 어머니가 해 주시던 소고기 무우국 맛이 느껴졌다

 

앞에 앉은 친구와 대화할 시간도 없이

소고기 무우국 맛에 반해

국물 한방울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비워 버렸다

 

식사를 마치고

한일옥 앞에 있는 초원사진관으로 들어가 보았다

 

 

초원사진관

초원사진관은 한석규(정원) 심은하(다림)이 출연한

8월의 크리스마스 (Christmas In August, 1998)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다 

 

 

 

8월의 크리스마스 영화내용의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고

저기 쇼파에 앉아 사진을 찍어 볼 수도 있다

 

사진관 밖으로 나오면 벽화가 그려있는데

하나 하나 읽어보며 걷는것도 재미있다

 

 

 

 

 

사진관과 벽화를 보며 진포해양테마공원으로 향했다

1박2일 촬영지 미즈커피도 보이고

 

 

갤러리도 보인다

 

진포해양테마공원으로 가는 길에는 근대역사박물관과 군산세관등이 있었지만

바쁜 일정으로 다음을 기약해야 했다

 

군산 진포해양테마공원

 

 

이곳에는 장갑차와 전투기 군함등등

육해공군의 퇴역 장비들이 전시되어있어 아이들이 좋아할거 같다

 

나는 주위 풍경을 위주로 촬영을 해서 장갑차나 전투기 군함등은 담지 않았다

 

 

내가 이곳에 도착해서 제일먼저 눈에 들어온 장면은

어느 나이 지긋하신 분이 갈매기에게 먹이를 던져주는 모습이었다

 

 

그리고

얕은물에 떠 있는 배들

 

 

그리고

멀리로 보이는 풍경들 ...

 

 

 

 

 

 

진포해양테마공원을 둘러 본 후

경암동 철길마을로 발걸음을 옮겼다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

 

 

철길마을에는 철로와 붙어 있음직한 집들이 길게 늘어서 있었으며

아기자기한 가게들과 옛 추억속의 가게들이 많았다

 

 

 

추억속의 교복과 교련복등을 빌려주는 곳도 있었는데

연인이 교복을 입고 데이트 하는 모습이

나의 미소와 시선을 끌었다 ㅎㅎ

 

 

 

 

아기자기하게 예쁘게 꾸며놓은 가게도 보인다

 

 

 

문어 꼬치를 파시는 사장님 ^^

 

 

 

 

 

 

철길마을 구경도 다했고

이제는 이성당에 들러 빵을 사는 일만 남았다

서둘러 이성당으로 향했다

 

 

 

 

이성당

 

 

 

아악!!!

이게 뭐여 ? 줄이 어마어마하게 길다...ㅠ.ㅠ

 

일요일 이어서 그런지 길어도 너무 길다 ...

 

이성당은 앙금빵과 야채빵으로 유명하단다

앙금빵이나 야채빵을 사려면 이렇게 줄을 서야한다

 

내가 좋아하는 앙금빵을 꼭 먹어보고 싶었는데...

줄이 너무 길어 빵 포장은 포기 해야만 했다

 

 

 

 

끝으로

 

군산 내려갈때 서울 올라올때 운전 하느라 고생한 친구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며 덕택에 좋은구경 많이 했다고 전하고 싶다

 

 

 

 

군산시청 관광안내도

 

 

 Chul2's Blog

http://chul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