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족 보행로봇 만들기

2015. 12. 2. 21:00로봇

 

6족 보행로봇 만들기

 Creating six legs walking robot

six  feet walking robot


 

먼저 6족 보행로봇을 만들어 보기위해

필요한 부품들을 한 곳에 모아 봤어요

 

 

 

 

 

모든 부품은 다이나믹셀로 유명한 로보티즈 회사의

제어기,모터,나사,프레임  그리고  드라이버 등 등의 제품들을 사용 했어요

 

 

6족 보행 로봇을 만들어

무선조종 리모컨으로 로봇을 조종 해 보는것 까지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로봇을 조종하는 모습은 동영상으로 올려야 겠지요 ^^

 

 

로봇을 조립하는 순서는 정해진 방법은 없습니다

만드는 순서대로 사진을 찍고 올려 봅니다

 

 

 

 

 

 6족 보행로봇 만들기

 

 

1

 

먼저, 이렇게 생긴 프레임을

가로 세로로 나사를 조여 4개를 조립해 주세요

 

 

 

 

 

2

 

그리고 이렇게 생긴 프레임 6개를 조립

 

 

 

 

3

 

6개의 모터에 프레임을 조립해 줍니다

 

 

 

 

4

 

다음으로

위의 것보다 조금 짧은 프레임으로 6개를 연결해 줍니다

 

핫 !

저는 6개만 조립해 주면 되는데

정신없이 조립하다 보니

8개 씩이나 조립을 해 버렸군요 ㅋ...ㅠ.ㅠ

 

정신줄 놓으면 이런일이 ..... ㅎㅎ

 

 

 

 

5

 

처음에 조립한 프레임을

4개의 모터와 조립을 해 줍니다

 

 

 

 

6

 

지금까지 조립한

모터와 프레임들의 모습입니다

 

 

 

 

7

 

5 에서 모터를 하나씩 더 조립을 해 주었어요

여기까지 일단락 끝이 난거 같네요

ㅎㅎ

 

 

 

다음은 몸체를 만들어 볼 차례입니다

 

 

 

8

 

몸체는 이렇게 조립을 해서

 

 

 

 

9

 

이렇게 마무리를 해 주었습니다

 

 

 

 

10

 

몸체에 모터를 붙였더니

뭔가 모양새가 보이기 시작 하는군요

 

 

 

11

 

2의 부품을 조립하고

제어기와 배터리 받침대 그리고 중간 부분의 모터를 조립했어요

거의 완성이 되어 갑니다

 

 

이쯤되니 손의 움직임이 빨라지기 시작 하는군요 ㅎ

 

 

 

12

 

자 이렇게 해서 완성이 되었습니다

 

 

 

 

13

 

배터리를 장착한 모습

 

 

 

 

14

 

마지막으로 케이블을 연결해 주었어요

끝인가 싶었는데....ㅎ

 

외곽의 다리 4개가 아무래도 좁아 보였어요

이걸 분해해 말어 망설이다

 

결국

.

.

.

 

 

15

 

부분적으로 분해를 해서

다시 수리를 해야만 했어요 ㅠ.ㅠ

 

 

 

 

16

 

끝으로

충격흡수를 위해 발바닥에 스티로폼을 얇게 잘라

양면 테이프로 붙여 주었습니다

 

 

 

17

 

 무선 통신 모듈과 로봇 조종을 하게 될 무선 리모컨 조종기 입니다

 

이제 6족 보행로봇을 조종해 볼 일만 남았네요 ^^

 

 

 

 

18

 

완성된 6족 보행로봇입니다

 

전원을 켜면 어떻게 움직일까요 ^^

리모컨으로 로봇을 조종해 보겠습니당 ~

 

로봇을 조종하면서 동영상 촬영 하기가 힘들거 같아

아들 아이에게 로봇 조종을 부탁했어요

 

 

 

 

 

다음번에는 이 로봇에 센서를 달아

로봇 스스로 움직이는

지능형 로봇으로 변신을 시켜 볼 생각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날 되세요 ^^

 

Chul2's Blog

http://chul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