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감찬 축제 거리 퍼레이드

2016. 4. 30. 15:13다녀온 곳/수도권

 

강감찬장군출병식, 귀주대첩 재현 퍼포먼스, 전승행렬, 거리 퍼레이드


 

 

2016년 강감찬 축제 !

 

오늘은 강감찬 축제 둘째날로 강감찬 장군 출병식과 전승행렬,

그리고 거리 퍼레이드가 있었습니다

 

관악구청을 출발해서 관악산 주차장 메인무대 까지 약 2km의 거리를

수도방위사령부의 사이드카, 군악대, 기마대, 취타대, 공연단,

그리고 관악구 동별 퍼레이드로 거리를 가득 메웠습니다

 

오늘은 일부러 흑백사진으로 만들어 올려 봅니다

 

 

 

 

 

 

이분이 강감찬장군출병식의 강감찬 장군님 이십니다

 

 

 

 

 

헌병대의 사이드카 ! 

 

"출발" 신호를 보내면서

거리 퍼레이드가 시작 되었습니다

 

 

 

 

그 뒤를 말을 탄 장수가 지나가고 있어요

 

 

 

 

 

고려의 노장 !

작고도 큰 인물 !

 

강감찬 장군이세요 ^^

 

 

강감찬 장군은 문관출신이며, 태어나고 자란곳은 양광도 금주

지금의 서울 관악구 봉천동 입니다

 

 

 

 

다음으로 서울여상 취타대가 악기를 연주하며 지나 갔어요 ~

 

 

 

 

그리고 관악구의 동별 퍼레이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귀주대첩 재현 퍼포먼스가 있었어요

당연히 강감찬 장군께서 승리 하셨습니다 ^^

 

장군님 만세 !

 

 

 

 

비가 내리는 것이 아니구요

 

각 동마다의 소품이 달라요

이분들은 관악구 미성동 분들 이신거 같네요

 

흑백사진이라 비 내리는 것 같은 모습으로 보일수도 있겠네요 ㅎ

 

 

 

 

이분들은 관악구 보라매동에서 오셨네요 ^^

 

복장이 마을마다 다르지요 ?

 

 

 

 

 

 

각 동마다(마을마다) 다양한 모습들의

기나긴 행렬의 동별 퍼레이드 ! 

 

관악구에 이렇게 많은 동이 있었나 싶네요 ~

 

 

 

 

관악구에 위치한 관악산 주차장에는 지금도 축제가 한창입니다

축제장인 관악산 주차장에는 특설무대가 있구요

주위에는 체험부스와 홍보부스 먹을꺼리부스등이 많이 있었어요

 

막걸리를 한잔 할까 ? 하다가 혼자 뭔 맛으로 먹나 싶어 그냥 왔네요. ㅎ

 

내일은 강감찬장군 추모제향과 강감찬 궁도대회가 있습니다

추모제향은 낙성대공원 오전 10시 입니다 ~

 

한주 마무리 잘 하시고 내일도 화이팅 하세요 ~

 

 

 

Chul2's Blog

http://chul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