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 출산

2018. 1. 1. 20:05어항 속 이야기

 

 

 

몇일전 삼각플래티가 출산을 했어요

 

 

플래티 출산전 증상을 보니 수컷이 암컷의 뒤를 평소때보다도 더 열심히 쫒아 다니더군요

그리고 수초사이를 왔다갔다 하기도 하고

주위의 구피들을 쫒아내기도 하고

오르락 내리락 벽타기 할 때에도 수컷이 함께 오르락 내리락 했어요

 

 

 

 

수컷이 저렇게 쫒아다니면 출산 하자마자 막 태어난 치어들

다 잡아먹는거 아닌가 하는 걱정도 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6마리 밖에 못 건졌네요 ㅎ

 

 

다음번엔 암컷을 따로 격리해서 출산을 유도 해 보아야 겠어요

 

 

 

 

3일된 삼각플래티 치어 사진입니다

 

구피와는 다르게 몸색이 누렇다고 해야하나 붉다고 해야하나

구피와는 칼라가 조금 다른것이 확연히 티가 나더군요

 

솔직히 플래티 치어가 구피 치어보다 더 귀엽네요 ㅎㅎ

 

곧 붉은색으로 치장을 하겠지요

벌서부터 그때가 기다려 지는군요 ~

 

 


Chul2's Blog

http://chul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