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용하는 카메라와 렌즈들

2016. 1. 3. 10:12일상

 

 

일과 연관된 용도로 사용하기위해 처음으로 사진기를 구입한것은

canon Power Shot SX500 IS 줌도 되는 디지털 카메라였다

 

그당시 줌이되는 카메라는 처음 사용해 보았던 나로서는

내 마음에 쏙 드는 카메라였던거 같다

 

그녀석을 1년 가까이 사용하다 보니 DSLR 카메라에 욕심이 나던 그 찰라에

TV홈쇼핑에서 캐논100D를 기본렌즈18-55mm와 40mm를 세트로 판매하는것을 보고 바로 구매를 해 버렸던 기억이 난다

 

 

 

 

그후 기본렌즈로 1년 정도를 버티다 보니

결국 망원렌즈에 눈이 절로 가더구만...ㅎㅎ

 

지금도 그렇지만 카메라와 렌즈에 대한 지식이 없는 내겐

저렴한 가격의 망원렌즈가 안성맞춤이다 싶어 55-250mm로 구매를 했다

 

망원렌즈를 1년 정도 사용하다 보니

이번에는 접사렌즈에 욕심이 생기는거 아니겠어

집사람을 조르고 졸라 작년에는 접사렌즈를 기어이 구매했다 ㅎ

 

이렇게해서 살림살이가 하나, 둘 늘어 나더구만

 

그런데

이제는 광각렌즈에 눈이 가는거야 ..

 

가격대를 보니 지금까지 산 장비들보다 더 비싸서

요즘은 집사람 눈치만 살금 살금 보고 있는거 아니겠어 ㅎㅎ

 

 

 

내가 사용하는 카메라와 렌즈들...저가형이라고 쓰여 있는거 같다

요즘엔 100D 액정이 켜졌다가 꺼졌다가 하기도 한다 ㅠ.ㅠ

 

 

 

카메라 : Canon 100D에 40mm 단렌즈를 단 모습

일년에 한번 사용할까 말까하는 렌즈가 되어 버렸다

 

 

 

 

 

 18-55mm번들렌즈

망원렌즈가 오기전까지 내게는 최고의 렌즈였다

요즘엔 거의 사용을 하지 않는다

 

 

 

 

 55-250mm 망원렌즈

 

늘 나와 동행하는

내가 제일 아끼고 좋아하는 렌즈지... ㅎ

 

필터를 열고 보면 렌즈에 작으마한 상처가 보인다 ㅠ.ㅠ

 

 

 

 

 

작년에 새식구가 된 백마엘 접사렌즈 100mm2.8L

 

유난히 조심 조심해서 들고 다니는 내게는 제일 비싼렌즈...

무겁기는 정말 무겁다. 팔이 덜덜 떨릴정도로...ㅎ

 

 

 

 

 나의 사진 취미생활 장비는 이렇게 있다

 

 

 

 

 

 

끝으로 윗부분의 모든 사진들을 찍은 카메라 캐논 파워샷 SX500 IS의 모습이다

급한용도로 사용가능한 다재다능한 카메라이다 ㅎㅎ

사진을 취미로 시작하게 된 동기는 다 이녀석 때문이다 . 책임져 !

 

 

 

이렇게 해서 나의 사진 취미생활 장비를 모두 올려 보았다

 

장비가 비싸다고 좋은사진이 나오는것도 아니고

싸다고해서 나쁜사진이 나오는것이 아니라는 것을 믿으며

이만 줄여 본다

 

 

 

 

Chul2's Blog

http://chul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