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보드로 휴머노이드 만들기

2019. 7. 24. 19:55로봇

 

 

이번에 만들어 본 로봇은

(주)로보티즈 엔지니어 키트1의 휴머노이드(구.맥스)입니다.

 

폼보드로 만들어 볼 휴머노이드의 실제 모습입니다

로봇의 특징만을 살려 2배 크기로 만들었는데요

잘 만들어졌는지 모르겠네요 ^^

실물 휴머노이드를 봤으니

폼보드로 휴머노이드 만드는 과정을 올려 봅니다 ^^

 

 

저는 제일먼저 가슴부위를 만들어 줬어요

가슴을 먼저 만들어야 전체 크기 비율이 잘 나오는거 같거든요 ^^

전 그래요 ~

 

 

가슴 부위가 완성 되었어요

다음은 가슴에 붙어있는  M 자를 만들어 줬어요

가슴부위에 비율을 맞춰 그려줍니다

큰M 2개

작은M 2개

완성 !!

 

M=맥스를 뜻하는걸까요 ?

 

큰M 2개를 가슴에 붙여 주었어요

작은M은 나중에 분위기 보아가면서 붙이게 됩니다 ^^

 

 

가슴부위가 어느정도 완성되면 머리를 만들어 줍니다

가슴 부위와의 비례를 잘 보아가면서 크기를 맞춰 주었어요

로봇얼굴 중앙엔 동그란 모양이 있는데 생략했어요 ^^

 

 

 

 

로봇의 목이될 부분은 이렇게 동그랗게 만들었어요

 

 

 

쨔쟌 !!

머리와 가슴부위 완성 !!

머리부분이 조립될 부분에 임시로 올려봄 ~~

쬐끔씩 분위기 나기 시작함 ~ ~

 

작업 도구들 이에요 ^^

 

이번엔 로봇의 관절 역활을 하는 모터를 만들고 있어요

엔지니어 키트에는 2축 서보모터가 6개 있네요

모터 뚜껑은 조립하면서 붙일게 됩니다 ~

 

모터를 고정하는 프레임도 만들어 줍니다

6개가 필요해요

완성 !

 

팔과 손을 만들기 위해 크기와 비례를 맞춰 그려 줍니다

무조건 그냥 막 만드는것은 아니구요

이렇게 크기를 나름대로 적어놓고 자르게 됩니다

 

팔부분이 완성 되어 가네요 ~

 

팔과 손 부분이 완성 되었어요 ~~

 

머리 가슴 팔,손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머리만 살짝 올려 봤을 뿐인데

그럴듯해 보이기 시작 하는군요 ~

 

이번엔 허리부분입니다

지금까지 만든 부분들을 모아

가조립을 해 보았어요

 

 

 

다음으로 다리부분을 만들어 주었는데요

다리부분이 시간이 많이 걸린거 같네요 

다리부분 조립 완성

다리부분 까지의 모습입니다

 

이번엔 발(발바닥)이 될 부분을 그려주고

만들고

만들고

발 부분이 완성되었어요 ~~

완성되니 이런 모습이네요 

 

이제 모든 부분이 완성 되었습니다

휴 ~

이제 덩어리들을 조립만하면 

조립만하면 .........

 

가슴,허리,다리부분이 조립된 모습이에요

조금씩 간지가 ~~

 

 

 

드디어

조립이 완성되었습니당 !!

고생

고생 .... 

 

완쪽은 제가 만든 로봇이구요

오른쪽은 실제 모델이된 로봇입니다

닮긴 닮았나요 ?

 

 

 

마무리로 색을 입혀야해서

불이나게 달려 사온 스프레이 !!

 

땀이 줄줄 ~~

 

검은색 스프레이로 50%만 입혀 본 모습입니다

 

검은색 칼라 칠작업이 끝났어요 ~

 

카메라 어디있지 ?

옆에있던 카메라가 갑자기 안보이기도 했어요 ^^

등잔 밑이 어둡다더니 바로 옆에 있었네요 ㅎㅎ

왼쪽:실물  /  오른쪽:응용작

 

이번에 만든 로보티즈 엔지니어 키트가

3번째 휴머노이드 만들기 였는데요

 

다음번엔

창작 휴머노이드를 만들어 볼 수도

있을거 같은 느낌이 오네요 ^^

 

아마도 다음번 도전은

건담과 휴머노이드 중간급 정도의 창작형 로봇이

만들어 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유튜브 동영상으로 보기  >>> https://youtu.be/RhQrjYG3y6M

 

 

 

 

 

CHUL2'S Blog

https://chul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