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보드로 로보티즈 미니 만들기

2021. 8. 2. 18:54로봇

 

이번에 만들어 본 로봇은

로보티즈 미니입니다

 

실제 미니보다 2배 정도의 크기로 만들었구요

폼보드는 2장 정도가 사용되었습니다

 

얼굴과 가슴부위가 원형인데

저는 조금 더 쉽게 만들기 위해

네모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가슴부위

 

제일 처음 시작하는 부위에 신경을 많이 써야해서

낙서 자국이 많네요 ^^

 

가슴,어깨,등부위 입니다

 

몸통의 옆부분

 

이렇게해서

상체 몸통부위가 완성 되었습니다 !!

 

 

 

다음은 머리부분

 

 

 

 

귀는 동그랗게 ..... 

 

 

머리(얼굴) 완성 !

 

중간중간에 다음에 만들어야 하는것들의 크기를 맞추기위해 

일일이 비율을 맞춰 주어야 해요

 

이번엔

관절에 사용될 모터만들기 입니다

 

이거 일일이 자르는것도

시간이 많이 필요하네요....

 

모터는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중간중간에 조립하면서

뚫린부분도 막아주어야 합니다

 

 

모터를 잡아주는 프레임

모터 크기와 잘 맞는지

확인차 맞춰봅니다

 

무릎부위 프레임

크기를 설정하고

커터로 잘라줍니다

 

 

 

 

무릅부위는

이렇게 만들어 졌어요 ~~

 

모터와 잘 맞는가? 맞춰 봅니다

 

 

이렇게해서 핵심 부위들은 다 만들어 졌어요 ^^

 

이제 발부분과 손 부분만 만들면 됩니다

 

 

이것 저것 지르고 붙이고 하다보니

자잔한것들이 많이 남는데

이것들은 버리지 않고 다음에 만들 재료로 재 사용합니다

 

 

이제 손을 만들 차례네요 ^^

 

 

 

손이 완성 되었어요

 

 

로봇의 뒷부분(등)을 만들고 있어요

 

 

 

가슴부위와 옆구리 그리고 뒷부분(등)을 조립한 모습입니다

 

 

팔과 손 부분을 조립했어요~~

 

 

다리부분도 조립하구요

 

 

지금가지 만들어 놓은것들을

나란히 정리해 보았어요

다 있는데 발이 없었네요 ^^

 

발_바닥  부분입니다

 

뒷꿈치에 모터 하나를 달아주고

 

 

모든 부위를 다시

정리해 봅니다

 

빠진것은 없는지

확인 하는거에요

 

빠진부분없이 다 있는거 같습니다

 

 

이제 조립만 하면 완성 !!

 

몸통에 팔을 조립하고

 

 

다리와 발 부분을 조립

 

 

여기에서 문제가 발생했어요

이런 !!!

손을 들고있는 팔의 프레임 하나가

아래로 가야하는데

위로 올라와 있는게 아니겠어요  ㅠ.ㅠ

 

우째 이런일이 ..........

ㅠㅠ

 

글루건으로 붙이면 떼기 어려운데 ....

어쩔수없이 강제로 찢다시피 분해해서

다시 붙여주었어요

 

다리부위는 쬐끔이라도 자연스러워 보이라고

살짝 비틀어 주었어요

 

 

 

 

색상은 핑크색으로 결정

핑크색이면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거든요 ^^

 

스프레이 사서 돌아오는데

너무 더워서 땀에 줄줄줄  ~~  ~~

 

 

핑크 미니가 되면

이런느낌 이에요 ~

핑크미니도 뭐 괜찮아 보이네요 ^^

 

로보티즈 휴머노이드 로봇

미니(MINI)를

폼보드로 만들어 보는 과정을 올려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