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 사진 보정하기 / 밝게 진하게 보정하기

2014. 6. 10. 00:30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 / 사진 보정하기 / 밝게 진하게 보정하기

 

 

 

 

오늘부터 제가 찍은 사진들을 포토스케이프로 보정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와 같은 초보 분들에게 조금 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사진 보정이야 포토샵으로 하는 것이 더욱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겠으나

무료 사용이 가능한 포토스케이프로도 얼마든지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

 

포토샵은 비싸 ~  잖아요 ?   ㅎㅎㅎㅎ

 

그리고

저작권이니 뭐니 해서

아주 시끄럽다 잖아요 ^^

 

여유가 되시면 뭐 포토샵을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방법

포토스케이프 - 멋진 사진액자 만들기

포토스케이프 - 사진위에 다른사진 겹치는 방법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방법

포토스케이프 - GIF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

포토스케이프 - 사진에 반사효과 넣는방법


 

 

포토스케이프 / 사진 보정하기 / 밝게 진하게 보정하기/chul2's blog

 

 

 

위 사진 이미지는 제가 찍은 원본 사진을 640px(픽셀)로 줄여놓은 사진 입니다.

 

 이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거미줄이 부분 부분만 보여서

뭔가 좀 많이 부족해 보입니다.

 

그래서 저는

거미줄이 조금 더 보이게 하려고 합니다.

 


 

 

 

 

먼저, 포토스케이프 사진 편집에서 사진을 불러 와야 하겠지요?

하단의 <밝기,색상>을 클릭해 줍니다.

 


 

 

 

새로운 창에서

밝게를 우측으로 끝까지 밀어 주었어요.

 

원본 사진의 거미줄 밝기 보다는 조금 더 밝아진 모습이 보이네요.

그래도 아직까지는 밝아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번 더 밝게를 최대로 밀어 주었어요(화살표처럼)

 

한번 더 밝기 조절을 하려면

<밝기,색상>조절을 한번 더 클릭해 주어야 합니다 ^^

 

두번을 밝게 했더니, 거의 모든 부분들의 거미줄이 밝게 보이네요.

 

그래도 저는 더욱 더 밝게 해 보려고 한번 더 시도를 합니다.

 


 

 

 

밝기 조절 이번이 세번째

최대치로 올려 보았어요( → )

 

 거미줄 외에

많은 부분들이 밝게되어 거미줄이 튀어 보이지 않네요


 

 

 

그래서 진하게 조절을 해 보았더니

뒷 배경이 어두워 지면서 거미줄이 조금 더 튀어 보이게 되더군요.

 

진하게 해 주면

어두운 부분들이 더욱 더 어두워 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 사진 보정하기 / 밝게 진하게 보정하기/chul2's blog

 

저는 이렇게 나왔네요

 

포토스케이프를 조금만 잘 이용하면

엉뚱하게 찍은 내 사진이

훌륭한 사진으로 바뀔수 있답니다.